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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티브 잡스 발언에 대한 Adobe의 반응

Adobe CTO 인 Kevin Lynch 가 Adobe blog 에 쓴 내용 입니다.  Flash 최근의 화두가 되고 있는 스티브잡스의 발언에 대해 웹은 디바이스에 상관없이 컨텐츠와 애플리케이션을 일관되게 액세스할  있는 개방된 환경으로 존재해야 하는데, Apple 은 이를 막고 있다고 언급하고 있네요. 


(출처 : http://durl.me/atqt )

어찌 되었건, Adobe 나 Apple 그리고 앞으로의 웹 생태계가 어떻게 바뀌게 될지 기대가 됩니다


컨텐츠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오픈 액세스

작성자 : Kevin Lynch, CTO
원문보기 :http://blogs.adobe.com/conversations/   


 최근
 출시되고 있는 우수한 디바이스에 Flash Player 탑재되어 있지 않다는 사실에 적잖이놀랐을 것입니다.

본래 Flash 시장이 형성되지 않았던  15 전에 (Pen) 컴퓨팅 태블릿을 위해 고안되었습니다초창기에는 낮은 대역폭의 벡터 그래픽을 지원했지만 지난 십여 년간 새로운 기능을빠르게 추가해 나가면서웹의 틈새 시장을 공략했습니다현재는 새로운 활용 방안을 찾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일례로 웹상에서의 애니메이션스트리밍 오디오풍부한 인터랙션임의의 폰트양자간 오디오/비디오 커뮤니케이션로컬 저장소혁신적인 비디오 전달 등이 있습니다.

 

HTML 기능이 추가된 Flash 상당히 높은 채택율을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상위  사이트의85% 이상에서 Flash 컨텐츠를 사용하고 있으며인터넷이 연결된 컴퓨터의 98% 이상에서Flash 실행되고 있습니다. Flash 웹상의 대부분의 캐주얼 게임비디오  애니메이션에사용되고 있으며 Nike, Hulu, BBC, Major League Baseball  유명 브랜드에서 Flash 사용하여 10 이상에 달하는 전세계 사용자에게 매력적인 경험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Flash 미래에 있어서 지금이 가장 중요한 시기입니다. 현재 PC 외에도 다양한 디바이스들이 하루가 다르게 출시되고 있으며많은 수의 디바이스가 인터넷 검색에 사용될 것입니다따라서 컨텐츠  애플리케이션 제작자와 사용자는 PC에서 Flash 통해 얻어질 것으로 기대되는 경험 원활하고 일관되며 풍부한 경험을 디바이스에도 동일하게 전달하기 위해 많은 과제들을 해결해야  것입니다. Flash 엔지니어링 팀은 이를 실현하기 위해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Flash Player 철저히 분석해 왔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Adobe 시장 선도적인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스마트폰용 Flash Player 10.1 선보이려고 합니다이러한 제조업체에는 스마트폰 뿐만 아니라 태블릿넷북,인터넷 TV  시장을 형성하고 있는 Google Android, RIM Blackberry, Nokia, Palm Pre, 기타 업체들이 있습니다. Flash 통해 고객은 전체 웹을 검색할  있으므로 브라우저에서Flash 사용하고 있는 이러한 디바이스는 경쟁력을 갖추게 됩니다. 이는 사실상 오픈 스크린프로젝트(Open Screen Project) 통해 이루어지고 있으며, Adobe 50 이상의 파트너와 협력하면서 다양한 디바이스에서 이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최근 선보인 구글 넥서스원(Nexus One) Flash Player 10.1 통해 탁월한 브라우저 경험을 선사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Apple 디바이스에서 실행 중인 Flash 어떨까요? Adobe Flash 기반으로iPhone 독립 실행형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있게 함으로써, Flash 기술은 이러한 디바이스에서의 사용을 넓혀 나가기 시작했습니다실제로 이러한 애플리케이션  일부는FickleBlox, Chroma Circuit 같은 Apple App Store(앱스토어)에서 이미 제공되고 있습니다동일한 솔루션은 iPad에서도 작동될 것입니다. Adobe 이러한 디바이스의 브라우저에서Flash 지원하기 위한 준비를 마친 상태이며 이제 Apple에서 사용자를 위해 이를 허용하는것만이 남아 있습니다그러나 Apple 지금까지도 어도비의 이러한 협력 요청을 받아들이지않고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 Flash 대한 요구 사항을 대신하게  것으로 HTML 꼽히고 있는 특히 최근 개발된 HTML 5 버전이 출시되면  움직임은 본격화될 것으로 전망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그러나 오늘날은 물론이거니와 앞으로도  기술이 다른  기술을 대체하게 되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Adobe HTML 발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앞으로 HTML 진화를 거듭할수록 Adobe 소프트웨어에  많은 기능이 추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HTML Flash 기능을 안정적으로 수행할  있다면, Adobe 많은 시간과 수고를   있지만사실상 그렇게  가능성은 거의 없습니다. 비디오 부문의 경우 현재 웹상에 있는 비디오의 75% 이상에서 Flash 사용되고 있는 데도 불구하고브라우저  포맷 통일이 이루어질  없으므로 사용자와 컨텐츠제작자는 비호환성이라는 문제를 안게 되고 결국 HTML 비디오 구현은 어두운 뒤안길에 남겨질 것입니다.

 

HTML 진보에도 불구하고 Flash 생산성과 표현 기능은  커뮤니티에서 가희 독보적이라고   있습니다. Flash 팀은 지난 십여 년간 불가능하다고 여겼던 경험을 구현해 왔던 것처럼 앞으로도 더욱 혁신에 박차를 가할 것입니다. 1년도   되는 짧은 시간 동안 대다수의 클라이언트를 업데이트할  있었던 Flash 다양한 브라우저 전반에 걸쳐 HTML 수행하는 것보다 훨씬 빠른 시간 내에 고객에게 이러한 혁신 기술을 선보일  있을 것으로 기대를모으고 있습니다.

 

Adobe 시간장소매체에 구애 받지 않고 아이디어와 정보를 생성하고 전달할  있는 방식을 혁신하고 있으며 디자이너와 개발자가 자신의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마음껏 펼칠  있는 방법을 고안해 내는  전력을 다하고 있습니다또한 가장 생산성이 우수한 툴과 컨텐츠 애플리케이션을 배포할  있는 광범위한 기능을 창의적인 관리 방법과 접목시키는  또한 Adobe 미션이라고   있습니다. Adobe 고객이 목표를 달성하고 기술 격차를 극복할  있는 기술 혁신을 이뤄내는  필요한 모든 기술과 포맷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FlashHTML 결합되면 최고의 기술이 탄생하게  것입니다그렇게 되면 누구나 웹상에서  기술을 사용하여 최상의 경험을 제공할  있게  것입니다.

 

아이디어와 정보를 활용하는 것은 사용자가 선택한 컨텐츠와 애플리케이션을 보고 서로 인터랙션할  있는 개방된 에코시스템과 자유가 존재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오픈 액세스 모델은 가장 효율적인 모델로 그간의 여러 시행착오를 거쳐  효과가 입증되었습니다이와 반대로 폐쇄 모델에서는 사용자가 개별 컨텐츠와 애플리케이션을 보거나 승인  거부할  있는 사항을 제조업체에서 결정하려고 했습니다웹은 디바이스에 상관없이 컨텐츠와 애플리케이션을 일관되게 액세스할  있는 개방된 환경으로 존재해야 한다는 데는 이견이 없을 것입니다.

 

Adobe 고객들이 최상의 업무 성과를 달성하고 운영 체제브라우저  다양한 디바이스 전반에 걸쳐 효과적이고 안정적으로 전세계 모든 사용자에게 다가갈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