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news

Apple iPhone : Samsung Haptic


아이폰 UI를 디자인하는데 걸린 시간은 얼마일까요?

 

같은 터치 UI 를 내 놓고 비교가 될 수 밖에 없는 두 회사 인거 같습니다.

 

아이폰 UI 관련 링크  

 

햅틱 관련 링크

 

 

위의 블로그 글과 뉴스글을  보면서...

 아이폰 UI 가 햅틱 UI 보다 뛰어나다는 건 부인 할 수 없는 사실 입니다. 그렇다고 햅틱 UI 가 나쁘다는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14일 만에 UI 를 만들었다는 것을 자랑인냥 써 놓은 기사는 않 좋게 보이네요. 

햅틱 UI 가 아이폰 보다 늦게 나온건 사실이고, 아이폰에 영향을 많이 받았단 것도 사실일 것입니다. 우리 나라에서 인기를 끌고 있지만 아이폰이 국내에 출시 된다면 상황을 달라지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좀더 경쟁력있고 살 수 밖 없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서는 UI 라는 개념을 UX 라는 개념을 단지 '디자인 이다' 라는 생각을 버렸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디자인을 하는 것이 UI 개발을 하는 것에 속하는 일이겠지만, 어떤 기능이 사용자에게 필요 하다고 만들면 뭐합니까?
정작 사용자는 못 쓰는데 '내가 이런 기능을 만들었다' 에 만족하지 말고 어떻게 하면 사용자가 만족할 수 있을까의 목적에서 UI 와 UX 의 부분을 더욱 고려 해서 개발을 하였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물론 제 자신에게도 하는 말 입니다. 

Flash 를 하시는 분들은 그 중요성을 잘 알고 계시겠지만................. 

 
"어떤 기능이 필요하다고
그걸 사용자에게 수준이상의 학습을 요구해서 구현하는 것은 맞지 않다.
우린 그렇게 하지 않는다"
 

WWDC08 에서 잡스횽이 삼성 폰과 아이폰의 기능을 비교하면서 했던 말 입니다.

 

 14 days 라는 말 자체가 햅틱 UI 를 위해 밤을 지새웠던 개발자들의 노고를 무시 하고 있다는 느낌이 들어 기분이 좋지 않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