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ogramming

Code Naming

이름만 잘 지어도 반은 먹고 간다.


  프로 젝트를 하면서 같이 프로젝트 하는 분께 많이 들었던 말 입니다. 나 스스로는 다른 사람이 이해 할 수 있게 지었다고 생각했는데, 결국은 더 좋은 이름이 있었다는 걸 뒤늦게 깨닫곤 하지요.


  제가 지금 말하는 "이름" 이란 프로그래밍을 할때 사용되는 변수 명이나 함수명 그리고 클래스팩키지 명 모두를 뜻 합니다. 하나의 프로그램을 혼자서 만들고 앞으로도 다른 사람에게 코드를 공유할 일이 없는 한 자신이 알아 볼수 있는 이름 으로만 지으면 상관 없다고 생각하는분도 있을 텐데요. 오랜만에 봤을 경우에도 직관으로 알수 있는 이름 즉, 모든 사람이 알기 쉽게 표현 하는 방법이 필요 합니다. 그래서 저는 개발을 할때 영어사전 을 실행 시켜 놓고 작업을 하는데요. 그래도 많은 부분에서 이해 하기 어려운 이름을 짓나 봅니다;;


클래스의 이름과 메소드의 이름을 정하는 시점이 코드의 의도를 설명할 기회이다.




클래스와 메소드 이름 뿐만 아니라 변수도 각자의 특성이 있고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목적을 다른 사람이나 나 자신에게 알려 주는 기회를 간과 하지 말아야 겠네요.ㅠ

'Programm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ID3 관련 사이트  (1) 2010.10.10
Strategy Pattern (AS3)  (4) 2009.08.26
Strategy Pattern  (0) 2009.06.19